추적 사건25시

시교육청, 굿네이버스와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1-03-04 22:40

본문

                                                  올 한 해 145백여만 원 교육기부금 지원

                    2abc2efc959676744ef72835d7a5e782_1614865131_5313.jpg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4일 시교육청 접견실에서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사무총장 김중곤)과 글로벌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 기부 프로그램 개발 및 연속 운영 교육 기부 활동과 초··고 교육활동의 유기적 연결 기타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울산교육청과의 협약 이행을 위해 아동 권리교육 프로그램,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 민주시민 체험학습 프로그램, 아동복지 프로그램, 희망 장학 지원 등의 프로그램 운영하며, 올 한 해 145백여만 원의 교육기부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노옥희 교육감은 굿네이버스 제13회 희망편지쓰기대회 아프리카 어린이의 꿈을 응원하는 울산지역 1호 희망 편지를 작성하여 나눔의 가치를 인식하고 실천하는데 동참했다.

노옥희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울산교육 기부의 양적 확산과 더불어 질적 수준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굿네이버스의 아낌없는 지원으로 우리 학생들이 세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함께하는 울산교육 기부 실현을 위해 더욱 힘쓰기로 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4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