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전라북도, 동물 유실·유기 방지, 반려견 안전관리 홍보캠페인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8-04 18:31

본문


전라북도, 동물 유실·유기 방지, 반려견 안전관리 홍보캠페인 운영

- 여름휴가철, 사람과 동물 모두 안전하게! - - 동물 유기 및 학대 금지 -

- 반려견 안전관리 및 펫티켓 준수 : 반려견 등록, 목줄 2m 유지 -

4596749b438ef46154628daa7aa778d6_1659605475_9397.jpg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는 야외활동이 많은 여름 휴가철 반려동물의 유실·유기를 방지하고 반려견의 안전관리 강화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여름철 민·관 합동 펫티켓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14개 시·군 동물보호 담당 공무원과 동물보호 명예감시원 등이 협력하여 반려인이 주로 이용하는 공원·산책로, 아파트 밀집지역과 휴가 인파가 몰리는 휴가지·피서지를 중심으로 실시한다.

중점 홍보내용은 동물 유기 및 학대 금지, 반려견과 동반 외출 시, 안전관리 등 펫티켓 준수에 대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반려견 주 이용지역과 휴가지·피서지에 현수막 게첨, 홍보물 등을 배포하고 현장 지도·안내 등 진행 중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반려동물 동반 여행 시, 목줄 착용 등 펫티켓을 꼭 준수하고, 함께할 수 없다면 반려동물을 펫 호텔 등에 맡길 수 있도록” 당부드리며, “9월 한 달간 반려인 주 이용지역 중심으로 동물 미등록 및 안전조치 위반에 대한 집중 단속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