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울산보건환경연구원 봄철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4-03-27 20:45

본문

매달 관내 축산시설 환경검사 실시 등

축산농가 자율 방역 및 방역수칙 준수 당부

daf792c4f18b55e31d676a62eaed7145_1711539860_5421.jpg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야생 멧돼지의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을 맞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입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축산농가의 철저한 자율 방역을 당부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치사율이 높고 전염력이 강한 바이러스성 돼지 질병이다.

야생 멧돼지가 주요 전파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양돈농가 발생현황을 보면, 지난 20199월 경기 파주 농장에서 국내 최초 발생 이후, 경기, 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발생했다.

올해 1월에는 경북 영덕군 양돈농가에서 경북 지역 최초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해 현재까지 전국에서 총 40건 발생했다.

 

이에 보건환경연구원은 울산지역의 아프리카돼지열병 청정화 유지를 위해 매달 관내 축산시설 환경검사 및 연 2회 관내 양돈농장 일제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야생 멧돼지의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아프리카돼지열병 주요 방역 수칙인 농장 내 전용 의복·장화 사용 및 소독 멧돼지 폐사체 발견 시 즉시 신고 멧돼지 폐사체 발견 지점 인근 계곡, 저수지 등 물 사용 자제 야생동물 차단시설 설치·관리 야생 멧돼지 선호 작물 농장 주변 재배 금지 농장주변 생석회 도포 야생 멧돼지 포획활동 참여 엽사 대면 자제 준수 등 철저한 자율 방역을 당부했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봄철 야생 멧돼지에 의한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 차단을 위해 농장 관계자는 입산을 자제하고 외부인의 불필요한 농장 출입을 차단하는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9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