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주특별자치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1-13 18:13

본문


제주특별자치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 28일까지 모집…법인·단체별 1개 프로그램 1,000만원 이내 지원 -

8e6580ef7e0b0b5a018a6f346ae30c40_1642065169_9295.jpg

제주특별자치도는 ‘2021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운영 대상자를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처능력과 친환경실천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제주도내 등록된 지 1년이 경과된 법인 또는 단체이며, 환경교육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고, 최근 2년 이내 환경교육 추진실적이 있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프로그램 1건당 1,000만 원 이내이다.

지원분야는 사회환경교육과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2개 분야이며, 법인·단체별로 1개 프로그램에 한해 지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모분야는 △사회적 소수자들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도민, 관광객을 위한 관광 연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공동체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역축제 및 체험마을 사업과 연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생활밀착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주 생태·전통·문화 통합 프로그램 △환경교육문화사업 프로그램 등이다.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모분야는 △일상생활에서의 친환경생활 실천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체험·탐구 프로그램 △도민의 친환경생활 실천력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놀이 학습 프로그램 △제주 고유의 전통의식과 지역적 환경특성을 고려한 생태기행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역사회 및 도민의 실천적 환경교육프로그램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28일까지 제주도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http://www.jeju.go.kr) 입법·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도 환경정책과(710-6013)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도는 신청단체의 수행능력,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예산의 타당성 등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심사위원회 심사 및 환경보전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역량 있는 환경교육 민간단체와 협력으로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범도민 환경보전 인식제고에 힘쓰겠다”며 “많은 환경교육 단체들이 공모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