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형 웰니스 관광 대표 모델 구축 용역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6-20 19:46

본문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형 웰니스 관광 대표 모델 구축 용역 추진

- 제주 자연 및 치유 자원 발굴, 핵심 타겟 선정, 제주형 웰니스 프로그램 설계 -

6992af0d89f1167dbcebf2a564db767e_1655721984_8051.jpg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를 웰니스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고, 건강한 제주관광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제주형 대표 웰니스 관광 모델 구축 용역’을 실시한다.

이번 용역은 제주만이 가진 자연, 산림, 역사, 문화 자원을 조사하고, 웰니스 관점에서의 치유 효능 등을 분석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웰니스 가치 및 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주요 대상을 설정하고,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웰니스 관광지, 주변 마을자원 등과 연계한 장기 체류형 웰니스 관광상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웰니스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인프라, 인력 양성, 운영 시스템 등을 포함한 중장기 추진 로드맵을 구축할 계획이다.

제주형 대표 웰니스 관광 모델 구축 용역은 ▲시장분석(제주 핵심자원 등 환경 등) ▲주요 대상 설정 및 니즈분석 ▲제주 대표 웰니스 프로그램 설계(특화형 산림치유 프로그램, 융·복합프로그램, 장기 체류형 프로그램) ▲중장기 추진 로드맵 구성 등을 골자로 한다.

제주도는 항노화, 웰니스, 산림치유 등 외부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합리적인 용역 성과를 도출하고, 세부적인 치유 효과·효능 등을 고려해 보다 섬세한 웰니스 상품을 기획·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웰니스 관광이 제주의 새로운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화, 차별화, 지속화에 중점을 두고 오는 11월까지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김애숙 제주도 관광국장은 “코로나 시대 웰니스 관광의 최적지로 제주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제주의 자연자원과 기후, 문화 등을 반영한 제주형 웰니스 관광을 집중 육성해 지속가능한 제주 관광 성장 모델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전문가 자문단을 꾸려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인증된 11개소의 환경을 분석하고, 시설별 대표 핵심 프로그램 및 상품화 방안을 제시하는 등 웰니스 관광상품 고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Total 2,935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헤드라인
 사건사고
 특별취재
 주요사건
 칼럼/논고/사설
 문화뉴스
지방자치
 포토뉴스
 시사종합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