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주해양수산연구원-롯데월드, 제주 해양생물 보존·관리‘맞손’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1-09-16 21:30

본문


제주해양수산연구원-롯데월드, 제주 해양생물 보존·관리‘맞손’

- 15일 해양수산생물 종 다양성 확보·보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고형범)은 15일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관장 고정락)과 해양수산생물 종 다양성 확보 및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a6c17e5a03fe49e533ef7b77b688aac_1631795415_2772.jpg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생물 다양성 감소는 미래 바다를 위협하는 전 세계적 문제다.

해양오염과 어족자원 남획 등이 계속된다면 2100년경에는 전 세계 해양생물의 절반 이상이 멸종위기에 처할 것이라는 보고도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각국은 기후협약과 생물다양성 협약 등을 통해 종(種) 다양성 보전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관련 기관과 산업체를 중심으로 보전 및 복원에 대한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해양수산연구원에서 체결된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수산생물 가치 제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과 함께 연구인력 교류, 공동마케팅 및 상호 전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해양수산연구원은 제주특산 수산생물에 대한 종 보전과 자원조성을 위해 자바리(다금바리) 등 종자생산과 방류를 지속 추진해 왔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생물 전시·교육시설로 멸종위기 해양생물의 보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형범 도 해양수산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해양생태계를 종합적·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