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이대남의 대변자' 이선옥 작가 토크콘서트 '모여봐요 자유의 숲'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국회출입기자1 작성일 22-11-26 14:13

본문

[추적사건25시 김경성 기자]

'이대남의 대변자' 이선옥 작가 토크콘서트 

'모여봐요 자유의 숲' 개최


 - 화제의 신간 '왜 이대남은 동네북이 되었나' 출판 기념 27일 국회 강연

 - 공정 훼손하고 성별 갈등 조장하는 ‘PC주의’ 진단

 - 하태경 국회의원, 천하람 변호사, 백지원 前부대변인 게스트로 참석

039ec9b8876fd083bb00228995789462_1669439592_9252.png
 

‘이대남이 인정하는 이대남의 유일한 대변자’ 이선옥 작가의 토크콘서트가 11월 27일(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선옥 작가의 첫 공개 강연이기도 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난달 발간된 작가의 신작 '왜 이대남은 동네북이 되었나'의 출판을 맞아 마련된 자리다. '왜 이대남은 동네북이 되었나'는 발간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구매 인증이 이어지며 단숨에 대형 서점 사이트의 사회과학 분야 판매 1위에 오른 화제의 신작이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PC(political correctness·정치적 올바름)주의가 우리 사회의 공정을 훼손하고 성별 갈등을 조장하는 작금의 세태를 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참가자들과 함께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부는 이선옥 작가의 강연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하태경 국민의힘 국회의원, 천하람 변호사, 백지원 전 국민의힘 선대본부 상근부대변인 등 그간 해당 문제에 목소리를 내온 인사들이 게스트로 참여하여 대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자유어셈블 측 관계자는 “이선옥 작가는 그동안 페미니즘을 비롯한 PC주의에 대해 매섭게 비판하며 온라인상의 뜨거운 지지를 받아왔지만 사실상 주류매체로부터는 ‘외면’에 가까운 취급을 받아왔다”며 “어렵게 성사된 강연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이선옥 작가가 말하는 ‘자유’의 가치가 더 널리 공유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행사를 주관하는 국민의힘 요즘것들연구소 소속 하태경 국회의원은 “자유를 갈망하는 청년들이 판을 벌였다”며 “진영, 세대, 성별을 넘어 자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모든 분의 참여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토크콘서트는 사전 온라인 신청(선착순 100명)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참석자 모두에게는 ‘왜 이대남은 동네북이 되었나’ 1권씩이 증정될 예정이다. 신청 링크는 자유어셈블 홈페이지 jayujay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43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