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사설]국민에게 평화를 심어준 남북정상회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18-04-27 23:56

본문

[사설]

국민에게 평화를 심어준 남북정상회담

 

이번 남북 정상의 만남은 어떠한 이유로든 국민에게 평화와 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심어주는 충분한 성과이자 역사적인 새로운 출발이다.

지난 11년전 노무현. 김정일 간 만남 이후 과거의 냉전과 북의 핵 추진을 종료하는 것을 목표로 한 판문점 선언문을 발표하는 등의 두 정상의 만남은 우리로서는 매우 환영하는 바이다.

남북은 정전협정 체결 65주년이 되는 올해에 종전선언을 하고 핵 없는 비핵화 한반도라는 공동 목표를 확인함으로서 남, 북, 미, 중 의 4자 회담 속에 구체적으로 이 목표를 추진하기로 했다.

오늘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는 그 실제적 과정과 실천이라는 많은 과제를 안고 있으나 첫 술에 배부른 법이 없듯이 한 걸음의 이 시작이 중요하다는 인식아래 한 민족, 한 핏줄이라는 공감대를 느낀 중요한 역사적 새 출발이라는 점이 매우 희망적이라고 본다.

남북이 함께 발표한 ‘판문점선언’은 지난 과거의 두 번의 남북 정상의 회담과는 다르게 한반도 평화를 항구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희망을 갖게 해 앞으로 한반도에 무엇인가 커다란 변화가 예고되는 비핵화의 시작이라고 본다.

구체적인 방법과 실천방안을 이 선언문에는 포함하지 않아 일부 여론은 ‘정치적 쇼’라고 외치지만 대부분의 국민들은 ‘종전, 비핵화’ 라는 언어 자체만으로도 오늘의 이 회담 결과에 대해서 대부분이 들떠있는 분위기이다.

올 가을에 문 대통령이 평양을 방문하고, 끊어졌던 남북의 이산가족이 항구적으로 만날 수 있고,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가 현실화되며, 남북이 통일까지는 시간적으로 많은 세월이 걸리더라도 함께 공존하며 평화의 새 역사를 써나갈 수 있다면 그간 정전이라는 냉전체제 하에서의 불안한 국민적 정서와 각자의 불필요한 국방비 절감을 경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출발이 되어 향후 오늘의 ‘판문점선언’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한다고 본다.

앞으로 북.미 정상회담을 주시하여 그 실천과 결과가 중요하지만 전 세계가 주목하여 ‘판문점선언’을 지지하고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더 이상 한반도에 전쟁은 없다”고 말한 만큼 비핵화와 종전의 남북 공동 목표가 진정성있게 잘 추진되기를 바라는 국민의 여망이 꼭 실천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bbe7bcb3_b7ceb0edbbe7b0c725bdc3.jpg

주요사건

주요사건

한국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Total 7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