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전라남도, 항공영상 직접촬영 예산 절감 효과 ‘톡톡’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0-20 21:42

본문


전라남도, 항공영상 직접촬영 예산 절감 효과 ‘톡톡’

- 드론활용 사업추진 올 3억 원 예산 절감 - 

전라남도가 항공영상을 직접 촬영해 예산 절감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전라남도는 지난 3월부터 도내 주요개발사업 지역과 관광지 등을 직접 운영중인 무인비행장치(드론)를 활용해 현재까지 3억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5140077f56974efc2c1050f09f378079_1603197737_2561.jpg

드론 촬영비용은 드론회사별 가격정책에 따라 상이하나 1㎢당 최소 300만 원선이다.

전라남도는 신청기관에 무상 제공함으로써 예산 절감 효과를 높이고 있다.

올해 촬영대상지는 도와 시군의 수요조사를 통해 한전공대예정지 등 전남도 역점사업과 도시재생 및 지적재조사 사업 등 도민과 직접 관련된 국토조사 측량에 활용될 수 있는 지역으로 선별됐다.

또한, 상시 신청을 받아 도 재산관리 및 행사기획, 기업도시 투자유치 홍보, 건축경관 공동심의 등 행정업무를 비롯 재해·재난 상황 등 영상을 해당 부서에 즉시 제공해 다양한 분야의 업무처리가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내년 1월 구축될 공간정보 통합 오픈 플랫폼과 연계되면 드론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매년 축적된 항공영상을 기반으로 도시의 변화 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계열 영상서비스도 구현할 계획이다.

정애숙 전라남도 토지관리과장은 “드론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신산업으로 공공분야 드론 서비스와 시설물 안전점검, 자연재해로 인한 농수산물 피해조사, 산림해양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계획이다”며 “서비스 확대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유장호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