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기도, 영국 - 경기도 기업, 코로나 극복 온라인 투자설명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11-26 22:23

본문


경기도, 영국 - 경기도 기업, 코로나 극복 온라인 투자설명회 개최

- 도내기업 4개사, 영국 VC 10개사, 영국 기업 25개사 참가 -

-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투자 및 통상 비즈니스 상담 실시 -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성남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영국 벤처투자사(VC) 및 한국과의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영국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설명회와 비즈니스 상담회를 동시에 개최했다.

b8a91056add36826c31d6406ebdf22f8_1606396958_233.jpg

이번 설명회에는 도내 기업 4개사, 영국 벤처투자사 10개사, 영국 기업 25개사가 참가했다.

도는 지난 6월부터 영국시장에 관심 있는 도내 생명공학·헬스케어 및 4차 산업혁명 부문 중소기업 20개사를 선정해 4개월간 투자설명회(IR), 1대 1 멘토링, 프레젠테이션(PT) 등 해외 비즈니스 활동 교육을 실시한 뒤 최종 4개사를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4개사는 ▲(주)마이크로 디지탈(초정밀 광학기술을 활용한 3세대 바이오 메디컬 정밀토탈 솔루션) ▲에임비랩(3D라이다 스캐닝으로 사료를 측정하는 물류관리 자동화 플랫폼) ▲바이오뱅크힐링(대변은행 및 장내 미생물 치료제 개발솔루션) ▲캐스트유(ICT 기반의 AI 큐레이션, AR 운동방법, 스트리밍 홈트레이닝 비대면 솔루션)이다.

투자설명회(IR)에서는 판교 글로벌R&D센터 내 세미나실에서 업종별 영국의 벤처 투자사와 영국 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와 제품 판로개척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도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 마지막날인 25일에는 에임비랩은 영국 최대 가축 및 특수사료 제조사인 GLW와, 마이크로디지탈은 영국 기술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TLA와 현지 유통 파트너십 및 제조용 수출계약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로 영국은 유럽연합(EU) 이외의 지역과의 협력이 필요해졌으며, 국가 전략산업 중 바이오·헬스케어 및 인공지능과 데이터 부문의 성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도는 최근 코로나 관련 K-방역 등으로 높아진 한국의 위상에 힘입어 경기도의 바이오·헬스케어 및 IT기업들과 영국기업·벤처투자사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특히 IT와 접목한 헬스케어 부문은 한국 첨단산업의 중심지 경기도의 기업과 신규사업을 개발하는 영국 기업에게 동시에 사업 확장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도는 기대하고 있다.

류호국 경기도 투자진흥과장은 “헬스케어와 IT는 코로나19로 기업간 협업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이후 아시아와 협력을 강화하는 영국과 경기도 기업 간 협업은 매우 시기 적절하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의 장점을 충분히 살려, 적은 비용으로 효율을 높이는 해외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발굴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영국 투자설명회에 앞서 지난 18~20일 인도 벤처투자사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 바 있으며, 내년에도 도내기업과 해외투자가 및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할 방침이다.

관련 지원사업은 경기인베스트플랫폼 홈페이지(gip.or.kr)에서 확인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클러스터육성팀(031-8039-6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Total 1,936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헤드라인
 사건사고
 특별취재
 주요사건
 사설칼럼
 문화뉴스
지방자치
 포토뉴스
 시사종합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