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국난(國亂)상황에도 ‘친박’은 “나이스 샷”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6-11-10 05:38

본문

국난(國亂)상황에도 친박나이스 샷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국회의원들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한 촛불집회가 열린 날 골프를 쳐 물의를 빚으며 국민들을 분노하게 하고 있다. 골프치는 것이야 이제 골프가 국민 대중 스포츠인데 누가 탓하랴? 하지만 대통령 하야를 촉구하는 시국선언과 촛불집회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비상시국의 국난(國亂)상황인데도, 정작 이번 사태의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집권 여당의 주류 의원들이 나 몰라라골프를 즐겼다.

9일 정치권에 따르면, 새누리당 이헌승·권석창·문진국·김순례 의원 등 4명은 지난달 29일 충북 단양의 한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했다. 비박(비박근혜)계인 권 의원을 제외하면 모두 친박 성향으로 분류된다. 당초 이날 라운드에는 친박 핵심인 홍문종 의원도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개인 사정으로 라운드 후 뒤풀이에만 참석했다. 이번 모임은 제천 출신인 권 의원이 아내가 참여하는 단양 지역 오케스트라 연주회에 동료 의원들을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권 의원은 연주회 시간보다 일찍 내려온 의원들과 함께 지역 퍼블릭 골프장을 찾아 친목 모임을 한 것이라며 청탁금지법(김영란법)에 따라 라운드 비용 10만 원은 각자 부담했다고 밝혔다. 문 의원도 연주회를 보러 갔다가 예정에도 없이 골프를 치게 된 것이라고 했다.

agwds.jpg 

그러나 실제 이들은 골프 라운드를 모두 마친 후 연주회에는 얼굴만 잠시 비친 것으로 드러났다. 연주회 관계자는 나중에 관객에게 소개하려 했더니 온 지 얼마 안 돼 빠져나갔다고 전했다. 국회의원들은 연주회장을 나와 곧바로 제천·단양 출신 새누리당 소속 충북도의원, 제천·단양 기초의원 등과 함께 술자리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들은 골프장 예약 때 가명을 사용, ‘남의 눈을 의식해 가명으로 예약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받고 있다. 소식을 접한 국민들은 정신나간 자들이다. 집권실세들이 저모양이니 나라가 이꼴이지!” 라며 분노하고 있다.

권병찬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국회소식

Total 6,99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