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김위상 의원, ‘생물다양성의 위기와 보전’ 심포지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5-02-05 18:59

본문

[추적사건25시 양동주 기자] 

dd08ab68dd751df2ceb91bb615cab4a3_1738749525_683.jpg
 

5일(수),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생물다양성의 위기와 보전’ 심포지엄이 열렸다. 이번 심포지엄은 김위상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하고, (사)한국자연환경보전협회가 주관하며,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발표에서는 한상훈 박사(한반도야생동물연구소), 김호걸 교수(청주대학교), 최재연 박사(서울시립대학교)가 각각 야생생물 서식지의 위기와 생물 다양성 관리 전략에 대해 발표하였다. 또한, 이어진 토론에서는 이화여자대학교 이상돈 교수가 좌장을 맡고, 충남대학교 백운기 교수, 한국환경연구원 이현우 박사, 자연환경관리기술사회 홍진표 박사, 환경부 생물다양성과 문제원 과장, 한국수자원공사 유성수 부장이 참여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한상훈 박사, 산양과 수달을 예로 들며 서식지 개선 필요성 강조

한상훈 박사는 발표에서 산양과 수달을 사례로 들어 국가 보호종이 처한 환경적 어려움을 설명하며, "국가보호종이 보호받지 못하는 환경과 서식지 개선, 그리고 먹이터의 조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호걸 교수, 서식지 분석과 예측 연구의 중요성 언급

김호걸 교수는 "야생생물의 서식지 분석을 통해 예측 연구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관리해 나가야 한다"며, 지속 가능한 공존을 위해 서식지의 관리 및 통제를 위한 전략과 생물 다양성 정책 및 사업의 연계 방안을 제시했다.

최재연 박사, 야생동물 이동범위 추정 연구의 필요성 제시

최재연 박사는 "지속 가능한 공존을 달성하기 위해 야생동물의 이동범위를 추정하고 활용해야 한다"며 "추정 연구를 통해 공간화 정보를 제공하고 야생동물의 서식지 관리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고 제언했다.

김위상 의원, "생태계 복원 통해 자연 자본 가치 확대 필요"

행사를 주최한 김위상 의원은 "생태계 복원을 통해 자연 자본 가치를 확대해야 한다"며, "소중한 자연을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해 정부, 학계, 시민사회가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다양한 관점과 전략을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생태계 복원을 위한 중요한 논의를 이어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 21대 대선 출마했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총재 ‘송진호’ 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0일 서울지방법원에 따르면 지난 21대 대선 때 '전과 17범 대선 후보'로 기호 8번으로 출마해 세인의 관심사였던 미라클시티월드그룹 송진호 총재를 사기 등 혐의로…

  • 바닷가 상인들, 불친절 서비스 자정 결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속초에서 바닷가 상인들이 자정 결의대회를 열고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 반성하고 새로운 결의를 다졌다.이는 지난 6월 26일 한 유튜브 영상이 점화점이 되어 여론이…

  • 내란특검, 윤 소환 불응에 강제구인 수사 방침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지난 10일 서울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특검의 소환에 계속 불응하자 이에대해 ‘강제구인’을 시사했다.윤 전 대통령은 구속수감 이후 11일 내란 혐의…

  • 조국혁신당, 李 정부 검찰 인사에 비난의 화살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조국혁신당이 지난 2019년 3월경 긴급출국금지를 받아 2021년 재판에 넘겨진 ‘김학의 전 차관’ 출국 위법 조치 혐의 관련해 자격모용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대법원에…

국회소식

Total 6,990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수도권 부동산 외국인 취득, 2년간 실거주 등 사전 허가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그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이 한국에 들어와서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취득해 국민 여론이 곱지않았는데 정부가 1차로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지정, 오는 26일부터는…

  • 전한길, 국힘 전대 출입금지에 “언론 탄압” 반발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8일 국민의힘 8·22 전당대회 대구·경북 첫 합동연설회에서 김근식 경선 후보가 정견 발표 시간 중 ‘계엄 옹호’ 관련해 언론인으로 비표를 받아 참석했던 전…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