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자유주의 애국시민운동 기폭제, 영혼(靈魂)이 맑은 의인(義人) ‘양영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6-10-27 14:14

본문

자유주의 애국시민운동 기폭제, 영혼(靈魂)이 맑은 의인(義人) ‘양영태박사

치과병원 원장이면서 방송활동을 통해 잘못된 보수나 좌파를 꾸짖으며 올바른 국가관, 건전한 국가대개조를 외치며 자유주의 진영의 큰 대변자, 애국시민운동의 리더 중 한 사람인 양영태 박사를 인터뷰 했다. 그는 한때 대통령 주치의로 권력의 중심에서 내부를 들여다 보기도 했다. 정치, 문화, 사회,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전문적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70대를 넘어서면서도 나이를 거꾸로 먹고 있었다.

kdcs.jpg 

그는 변화를 모르고 현실과 기득권에 안주하며 웰빙만 하고 있는 보수는 진정한 의미에서 바람직한 보수가 아니다. 또 자기의 주장에 맞으면 보수요, 그렇지 않으면 모두 적으로 돌리는 극단적인 보수도 국가발전의 동력이 결코 될 수 없다. 대한민국 건국과 산업화의 자랑스러운 우리역사를 창조한 이승만, 박정희 대통령은 보수의 가치 속에서 진취성을 갖고 역동적으로 애국심을 승화시켰던 영웅들이었다. 이런 분들이 진취적인 보수의 모델이다라고 강조 했다.

또 그는 국민이 느끼는 피로감은 누구보다 정치인들로부터 나오는데 실로 멋있고 국리민복을 위해 멸사봉공의 정신으로 국민을 위하는 정치인이 잘 보이지 않는 것은 아타까운 사회현상이라고 했다. 자금 벌어지고 있는 최순실 사태에 대해 그는 실로 국가가 수치스러운 일이다라고 말했으며 이제라도 87년 헌법체제가 낡았으니 이번 기회에 정권을 막론하고 페혜가 극심한 제왕적 대통령제를 뜯어고치는 계기를 삼아야 한다며 권력구조 개편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juhg.jpg  

최순실 사태로 대통령과 청와대가 국민의 지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이 시점에 진정 자유경제를 신봉하고 오로지 국가발전과 애국심, 그리고 정의라는 사회, 정치적 가치를 투철하게 지켜왔으며 눈에 보이지 않게 사회봉사 해 온 양영태 박사를 보면 보는 이도 안타까울 수 밖에 없다. 양박사는 눈이오나 비가오나 거의 자비로 순국애국용사들을 위한 추모음악회1995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28회나 묵묵히 열어왔다.

ihbg.jpg 

노무현 정권때부터 수많은 자유애국 거리투쟁을 이끌어온 장본인이기도 하다. 그러나 보수 정권들은 그에게 일언반구도 없었고 그 흔한 감사인사도 없었다. 그토록 박대통령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오로지 자유민주, 애국정신과 자비로 일조했지만 오히려 최고 안보전문가의 의견을 들고가서 비전문가중 비전문가인 정윤회씨에게 심한 구박만 당한 일화도 있었다.

그러나 그따위 정치술수가 그의 애국심과 자유애국 정신을 감히 침노할 수는 없어 보인다. 여전히 그는 허허웃으며 진료에 몰두하고 자유진영과 후배 자유주의자들, 국가만을 걱정하고 있었다. 기자가 보아도 진정하고 열정적이며 자비로 멸사봉공했던 자유애국투사들은 양박사처럼 묵묵히 숨어있고 대통령을 팔며 사리사욕만 채우고 명함만 들이미는 정치 몰이배들이 국가를 망치고 있는 중이다. 그런 안타까운 대담 와중에도 양박사의 눈망울은 영혼(靈魂)맑은 의인(義人)이 좋아서 일을 묵묵히 하지 생색내고 떠들며 하나?”며 빙그레 웃고 있었다.

추적사건25시 편집국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73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