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여름철 산행 시 폭염특보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안전산행 캠페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19-08-05 18:22

본문

경주국립공원사무소 여름철 산행 시 폭염특보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안전산행 캠페인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경주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여름철 폭염특보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해 안전산행 캠페인을 8월 4일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폭염주의보(일 최고기온이 33℃가 2일 지속) 및 폭염경보(일 최고기온 35℃가 2일 지속) 발효 시 무리한 산행으로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등 온열질환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경주사무소에서는 주요 탐방로 입구에서 안전산행 캠페인을 실시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초기 발견자가 대응할 수 있도록 탐방객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상황별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


 최원욱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폭염 발효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자신의 체력에 맞은 코스를 선정, 충분한 휴식 및 수분 보충으로 안전산행이 될 수 있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양동주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73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