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바른정당, 간판내리고 미래당으로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18-02-05 08:13

본문

바른정당, 간판내리고 미래당으로 출범

바른정당이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5일 오전 전당대회를 열어 국민의당과의 합당안을 의결한다. 바른정당 소속 의원 9명은 모두 합당에 동참할 예정이며, 전대에는 현역 의원, 당원협의회 위원장, 각 당협 대표 당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합당 안건을 처리한다. 앞서 양당은 통합추진위회의에서 합당 후 신당의 명칭을 '미래당'으로 결정했으며, 오는 13일 통합 전대 격인 '수임기관 합동회의'를 거쳐 합당 절차를 마무리한다.

ndgxz.jpg  

법적 합당절차가 모두 끝나면 지난해 1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과정에서 새누리당(자유한국당의 전신) 탈당파가 주축이 돼 구성된 바른정당은 출범 1년여 만에 문을 닫게 되고, 안철수 대표가 이끄는 국민의당 통합파와의 합당을 통해 원내 3당 교섭단체인 '미래당'이 출범한다.

추적사건25시 정치3팀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95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국세청, 고액취득 유튜버 집중 과세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의원에 따르면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지방국세청이 고액 취득 유튜버 67명을 조사해 해당 사업자가 모든 사업의 …

  • 與 내란진상조사단, '내란 10대 의혹' 특검에 촉구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더불어민주당 내란진상조사단(단장 추미애 간사 박성원)은 그간 ‘내란’에 대한 각종 의혹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란 10대 의혹'을 제기하며 조은석 내란특검에 철저한 …

  • 3특검, 본격적 수사 준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14일 검찰 등 법조계에 따르면 12·3 비상계엄 사건의 내란 혐의를 수사할 조은석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검, 순직 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

  • 허경영, ‘사기,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1일 의정부지법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에 대한 사기와 정치자금법 위반, 준강제추행 등 혐의 구속적부심 후 "청구 이유가 없다고 판단된다"며 기각했다.허 대표는…